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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당사주 천간 운용론

투가리 부젓갈 2017. 6. 9. 07:15

당사주 天干(천간) 運用(운용)論(론) 唐四柱(당사주)로도 天干(천간)을 運用(운용)해 보나니 맞는 것이 귀신 족집게처럼 집어내는 것을 알수  있을 것이다
運用(운용)方法(방법)은 다음과 같다


年支(년지)對稱(대칭) 宮(궁)이 天干(천간)宮(궁)이 되는데 거기를 基準(기준)하여선 지그재그로 날으면서 보는 법이니 역시 남자는 順數(순수)로 먼저 나가고 여자는 逆數(역수)로 먼저 나가나니라 


세가지 법만 예를 들겠는데 사주년간을 사주 년지의 대칭궁으로 보고선 거기서 甲(갑)을 일으켜 세어나가는 방법과 무조건하고 거기를 갑으로 보고 그 年干(년간)까지 세어나가는 방법 두가지가 있다 또는 年干(년간)을 거기로 보고 年干(년간)의 다음 오는 順逆(순역) 干(간)으로 부터 세는 방법도 있다 할 것이다

이를테면

丙戊丙丙
辰寅申戌

은 대통령 노무현 님의 명조인데 乾命(건명)이라 그 戌宮(술궁)의 對稱(대칭)궁은 辰宮(진궁)이다 거기를 丙(병)으로 본다면 이제 年干(년간)을 定(정)한 것이라 그 다음 月干(월간)宮(궁)을 보기위해서는 거기 辰宮(진궁)서부터 甲(갑)을 일으켜 순수로 돌리대 甲(갑)은 辰宮(진궁) 乙(을)은 巳(사)궁 丙(병)은 午(오)궁 이래서 午(오)궁 天福(천복)宮(궁)임을 알 수 있다 그 다음 지그재그로 간다 했음으로 이제는 다시 逆(역)으로 오는데 甲(갑)宮(궁)이 午(오)궁 乙(을)궁이 巳(사)天文宮(천문궁) 丙宮(병궁)이 辰(진)天奸星(천간성)궁 丁(정)궁이 卯(묘)靑破宮(청파궁) 戊宮(무궁)이 寅(인) 天權宮(천권궁) 하여선 天權(천권)을 잡은 것을 알수가 있다 다시 거기 寅宮(인궁)에서 甲(갑)을 일으켜선 또 반대 방향으로 꼽아나가는데 甲(갑)이 寅宮(인궁) 乙(을)이 丁宮(정궁) 다시 丙(병)이 辰宮(진궁)임을 알 것이다 여기서 다시 年干(년간) 天干(천간)까지 세어선 마무리 지음으로 다시 甲(갑)은 辰宮(진궁) 乙(을)을 卯(묘)宮(궁) 丙(병)은 寅宮(인궁)해선 天權(천권)을 잡는 것을 알수가 있다


다음 방법은
* 그냥 辰宮(진궁)을 天干(천간) 甲(갑)을 시작하는 것으로 본다는 것이다 所以(소이) 年支(년지)對沖(대충)방을 그냥 甲(갑)을 시작하는 方(방)으로 본다는 것이다 그래서 남자 이므로 순수로 세어 나가대 年干(년간)까지 세면 역시 午方(오방) 天福星(천복성)이 된다 다시 逆(역)으로 세대 月干(월간)까지 세면 亦是(역시) 天奸星(천간성)이된다 여기서 다시 日干(일간)을 세대 지그재그 이므로 순수로 무까지 세어나가면 天孤星(천고성) 祿尊星(록존성) 至尊(지존)의 위치가 된다 [祿尊星(록존성)은 孤兒(고아)가 아님  어느 방면의 頭角(두각)을 나타내는 것으로서 그 의자는 하나이지 둘은 될 수 없는 것이다  , 다시 거기서 逆(역)으로 時干(시간)까지 세면 天福星(천복성)이 또 된다 그러므로 임금 역할 한다는 것이다,  또 한가지는, 年支(년지) 對 方(대충방) 辰(진)이 곧 丙(병)임으로 순수로 세어 나가대 月干(월간)까지 하면 역시 午方(오방)에 떨어져선 天福星(천복성)이다 거기서 그냥 순수로  日干(일간)까지 세어나가면 戌(술)인 天藝星(천예성)이 되는데 이것은 자격증 기예 인증서 이런 것을 말한다 거기서 甲(갑)을 일으켜 순수로 시간까지 세니 丙(병)時(시)이라 亦是(역시) 天貴星(천귀성)이 떨어진다 귀한 사람은 아무렇게 세어도 귀한 법이다 거기서 다시 年干(년간) 丙(병)까지세면 天權星(천권성)에 다다른다 그러므로 노무현님은 천상간에 임금이라는 것이다  이 方法(방법)을 갖고 지그재그로 세어도 역시 좋게 나온다 다음 丙(병)까지 세면 天權星(천권성)이 나오고 거기서 다시 逆(역)으로 日干(일간)까지 세면 天藝星(천예성)이 나오고 거기서 다시 逆(역)으로 天貴星(천귀성)이나온다  다시 년간 까지 세어야 함으로 天藝星(천예성)이 나온다 그러니깐 사법고시 한번 당선되고 굵게 대통령 당선되고 그 중간에 장관 국회의원 한 것은 나벼 두드라도 이래 아무래해도 좋은 것이다 ,

乞人(걸인)사주와 대통령 사주와 운명은 거의 같다한다
그래서  三壬子(삼임자)조와 丙午(병오)時(시)가 乞人(걸인)命條(명조)라 하니 한번 세어보겠다

丙壬壬壬
午子子子

우선 午宮(오궁)이 天干(천간)宮(궁)이 될 것이라 天福宮(천복궁)이라는 것이다 乞人(걸인)성별을 남자로 보고 세어보면 첫 번 째 방법으로 세면 午(오)에서 甲(갑)을 일으켜 세어가므로 다음 宮(궁)이 壬子(임자)가 寅宮(인궁)에 떨어지므로 天權星(천권성)이 된다 다시 日干(일간)을 逆(역)으로 세면 다시 天福星(천복성)이된다 , 다시 거기서 순수로 時干(시간) 丙(병)까지 세면 天孤星(천고성) 祿尊星(록존성) 至尊(지존)아님 天涯(천애)孤兒(고아)라 하는 되에 까지 이른다
다음 두 번째 방법 거기를 무조건하고 甲(갑)이라 보고서는 年干(년간)까지 꼽는데 역시 天權星(천권성) 거기서 逆(역)으로 月干(월간)이면 다시 天福星(천복성) 다시 順數(순수)로 일간을 세면 天權星(천권성) 거기서 時干(시간)丙(병)을 역으로 세면 天貴星(천귀성) 거기서 다시 마무리 짓는 年干(년간)壬(임)을 세면 天孤星(천고성) 至尊(지존)星(성)에 떨어져선 孤兒(고아) 거지임을 알 것이다
다음은 그 년지 對稱(대칭)方(방) 午宮(오궁)을그 壬宮(임궁)으로 보고 順數(순수)로 돌리어보자 ,天奸星(천간성)이 月干(월간)이 됨을 알 것이다 다음 天貴星(천귀성)이 日干(일간)이 됨을 알 것이다 거기서 또 임계갑을...순으로 꼽으면 丙(병)에오면 역시 祿尊(록존) 天孤星(천고성)방위가 됨을 알 것이다
 그냥 임계갑을....로 세지 않고서라도 떨어지는 宮(궁)마다 계속 甲(갑)을 새로히 일으킨다 해도 역시 좋게 나오는데 午(오)에서 甲(갑)을 일으키면 寅宮(인궁)에 떨어져 天權星(천권성)임을  알 것이고 다시 順數(순수)로 계속 돌리는데 인제 日干(일간) 壬(임)까지 세는데 寅宮(인궁)에서 그냥 甲(갑)을 일으키는 것이라  이런면 天藝星(천예성)이 日干(일간)이 되고 거시서 다시 時干(시간)丙(병)까지 세면 天貴星(천귀성)이 된다  다시 거기서 甲(갑)을 일으켜선 마무리짓기 위해 壬(임)까지 세면  역시 祿尊方(록존방)에 '거지'로 떨어진다


그러면 이등복권 당선되었다는 사람의명조를 위의 방법대로 날아보자

戊己乙癸
辰未卯卯  乾命

우선 年干(년간) 對稱(대칭)궁이 酉(유)가 되어선 天刃(천인)宮(궁)이 됨을 알 것이다 첫 번째 방식= 거기를 癸(계) 年干(년간)으로 봄으로 月干(월간) 까지 順數(순수)로 센다 일단 그 자리가 甲(갑)이다 天藝星(천예성)이 乙(을)이된다 여기서 이제 逆(역)으로 세대 日干(일간)까지 센다  그러면 天文星(천문성)이 日干(일간)이 된다 거기서 다시 순수로 시간 戊(무)까지세면 天刃星(천인성)이 된다 다시 逆(역)으로 年干(년간)까지 세면 天貴星(천귀성)이 된다

두 번째 방법,= 對稱(대칭)궁을 무조건 甲(갑)으로 봄으로 年干(년간) 癸(계)가 天福(천복)성에  떨어진다 거기서 다시 逆(역)으로 月干(월간)을 센다 天文星(천문성)이 된다 거기서 다시 順(순)으로 日干(일간)을 센다 天藝星(천예성)이 된다 다시 時干(시간)을 逆(역)으로 센다 역시 天福星(천복성)이 떨어진다 所以(소이) 天福(천복)을 둘 만났으니 복권 당선 가능성 이그만큼 많다는 것이리라
다음 무조건하고 순수로 돌린다 , 天刃星(천인성)에 甲(갑)을 일으키면 癸(계)에 天福星(천복성) 月干(월간)은 天福星(천복성)에서 다시 甲(갑)을 일으킴으로 天驛星(천역성)에 떨어지고, 다시 거기서 甲(갑)을 일으켜선 日干(일간)이면 天貴星(천귀성)이 된다 時干(시간)까지 天奸星(천간성)이 된다 
다음은 天干(천간)을 돌리대 年支(년지)對稱(대칭)궁을 癸(계)로 보고 순수로 돌리대 그 다음 月干(월간)이 乙(을)이므로 天藝星(천예성)이 된다 그냥 순수로 돌리대 日干(일간) 己(기)까지 가면 天權星(천권성)이 된다 이래 돌리면 時干(시간)이 天藝星(천예성)에 떨어진다 다시 마무리짓기 위하여 年干(년간)까지 세면 天破星(천파성)이 떨어진다 ,

주의 할점은 지그재그로 세어 갈적에 만약상 중간에 甲(갑)이 나오던가 할 적에는 매냥 그 자리가 된다할 것인데 다음 더 셀 것이 남았 다면 甲(갑)이 떨어지고 그 향하려 하던 방위가 順(순)이라면 그 順(순)으로 다음 甲(갑)을 세는 것을 세어나가면 안된다는 것이다 그 다음 세는 방법은 곧 그 반대 逆(역)이다는 것이다 이것을 혼동치 말아야만 한다 할 것이다 이는 甲(갑)하고 난 다음에 또 甲(갑)이 됨으로 그런 것이다 ,
대체로 그 年支(년지) 對稱(대칭)방을 年干(년간) 으로 定(정)하거나  그냥 甲(갑)으로 세어나가는 방법이 지그재그가 잘 맞는 것 같다 지그재그 아니해도 그 對稱(대칭)방을 年干(년간)으로 定(정)하고 계속 순수로 돌린다 하여도  그 宮(궁)떨어 질 적마다 새로 甲(갑)을 일으켜서하는 것이 잘 맞는다 할 것이다 만약싱 對稱(대칭)방이 辰(진)이라면 年干(년간)이 丙(병)이라면 丙(병)을 定(정)하고 거기서부터 새로이 甲(갑)으로 생각하여 月干(월간)까지 세어나가고 月干(월간) 떨어지는 궁에서 다시 甲(갑)을 일으켜선 日干(일간) 까지 세어 나가고 거기서 다시 甲(갑)을 일으켜서는 시간까지 세어나가고 거기서 다시 甲(갑)을 일으켜서는 年干(년간)까지 세어서는 마무리 짓는 것이다 ,그런데
지그재그로  세는 방법을 취택하는 것이 매우 잘맞는다 할 것인데
다음은 경찰서장을 세 번하고 사법행정 양가파스를 한 지금 아마도 현직에 게시는 분의 명조를 올려 볼가 한다

戊辛丁庚
戌亥亥戌  乾命

地支[지지]방식은 앞서 설명한 것임으로 天干[천간]方式(방식)을 택해보겠다
戌宮(술궁)에서 대칭 辰宮(진궁)임으로 두 번째 지그재그 방식 으로 세면 무조건 辰宮(진궁)이 세는 甲宮(갑궁)이라 했음으로 세어나감 天藝星(천예성) 그자 격시험 인증서라 하는데 떨어진다 다시 역으로 세면 天驛星(천역성) 巨門(거문)에 떨어진다 다시 순으로 세어 辛(신)까지세면 天權星(천권성)이된다 다시 逆(역)으로 세어 戊(무)까지 세면 天藝星(천예성) 소이 양가파스를 했다는 의미이다 다신 順(순)으로 年干(년간) 庚(경)까지 세면 天奸星(천간성)으로 마무리 짓는다
 ,
그냥 무조건 辰宮(진궁)이 年干(년간)庚(경)이라 하고 거기서 甲(갑)을 세어 月干(월간)까지세는 법 天驛星(천역성)이다 逆(역)으로 日干(일간)까지 세면 天貴星(천귀성)이다 거기서 순으로 時干(시간)戊(무)까지 세면 天奸星(천간성)이되고 거기서 마무리 짓는 年干(년간)까지逆(역)으로세면 亦是(역시) 天藝星(천예성)이 된다 이래 좋다는 의미이다

祿尊星(록존성)이 떨어지면 무슨 방면의 頭角(두각) 으뜸이라는 것이리라 그런고로 天涯(천애)孤兒(고아) 가 되는 것이다 天刃星(천인성)이 떨어지면 兵權(병권)을 잡으리라 아님 여자이면 화류계여자 술집여자 의사 무녀  술사 天福(천복) 天(천)貴(귀)를 겸하면 演藝(연예)人(인)이라 할 것이다  廉貞星(염정성)중 天藝星(천예성)이 큰 巫堂(무당)이 되거나 여러 가지 자격증을 의하거나 그 기능을 가진 것을 의미한다  天厄(천액)과 天破(천파)는 가정의 풍파요 그 인생여정이 순탄치 않은 것을 말한다  天文星(천문성)은 속으로 愁心(수심)을 갖고 있다는 것이요 天奸星(천간성)은 사람이 간특한 面貌(면모)를 가졌다는 것이라  巨門(거문)은 吉星(길성)이 많으면 日就月將(일취월장)하지만 凶星(흉성)이 많을적에는 더욱 흉하게 하는 數理(수리)이다


癸 甲 辛 丁
酉 申 亥 未 坤命(곤명)

학벌이 상당하고 지금 외국에 나가 연구직에 있으나 未婚(미혼)이다
우선 丑宮(축궁)으로 올 것이니 풍파가 있는 모습이요 거기를 年干(년간) 丁(정)으로 보고 甲(갑)을 일으키면  辛(신)까지 天福星(천복성) 順(순)으로 세어 甲(갑)임으로 그 자리 다시 甲(갑)을 일으키니 분명 逆(역)으로 나갈 것이라  天刃星(천인성)   의사 술사 화류계 여인등 이고 順(순)으로 세어 年干(년간) 丁(정)까지오면 天貴星(천귀성)이 된다 一身(일신)은 귀하나 풍파가 있다는 것이고,
두 번째 방법 무조건 丑宮(축궁)을 甲(갑)으로 보고 逆(역)으로 丁(정)까지 세면  天藝星(천예성) 무슨  기능을 갖고 있다 자격증 박사 석사 필요한 인증서 등이리라 순으로 세면 天文星(천문성)  지식은 있을망정 愁心(수심)을 놓치 못한다  역시 逆(역)으로 세는 甲(갑)이 그 자리를 지키니 상당한 지식이 있다는 의미이다 이제 순수로 세는 甲(갑)이 될 것이라  癸(계)까지 세면 天權星(천권성)[팔자가 거센 것이다]이 된다   다시 逆(역)으로 年干(년간) 丁(정)으로 마무리 지으면 天壽星(천수성)이 되니 수명장수 항시 귀인이 보살핀다 할 것이나 天破(천파) 天厄(천액)을 만나면 도리혀 昏迷(혼미)격이 되리라

 


* 원리대로 논한다면 남자는 天福(천복)이라서 그 傷官(상관)이 모든 것을 제압한다 하여서 좋다 하겠지만 여성은 그 天福(천복)이 美人(미인)이나 따지고 보면 서방 金神(금신) 남편을 잡아먹는 형세라 그 좋기만 하다할 것인가 이다  그러니깐 많으면 귀신이나 다루는 巫女(무녀)가 되기 쉬우리라는 것이리라


癸丁庚辛
卯酉寅卯
 

貧賤(빈천)한 여인 조니 對稱(대칭)궁이 酉宮(유궁)이 될 것이라 화류게 아님 술사 칼을 된다 이런 논리라는 것이고  甲(갑)을 일으켜선 逆(역)으로세어 月(월)까지 가면 靑破殺(청파살)이요 거기서 順(순)으로 날아선 丁(정)까지 오면 天福星(천복성)이요 다시 逆(역)으로 癸(계)까지 날으면 亦是(역시) 天刃(천인)이요  다신 年干(년간) 辛(신)까지 順(순)으 로날으면 天奸星(천간성)이 된다
그냥 무조건 甲(갑)으로 보고 逆(역)으로 年干(년간) 辛(신)까지 날아보자 天權星(천권성) 팔자가 드세다는 것이요,    順(순)으로 庚(경)까지오면 天涯孤兒(천애고아)라는 뜻이요 다시 逆(역)으로 丁(정)까지 날으면 天文(천문) 愁心(수심)이 있다는 것이요 다시 順(순)으로 癸(계)까지 날으면 天權星(천권성) 팔자가 드세다는 것이리라 요새는 여장부로 그 뭐 혹여 잘 풀리면 경제권을 크게 쥘는지 모르지만 예전이야 어디 그렇겠는가 , 이다

다음은 美人(미인) 명조

戊癸辛丁
午巳亥巳

亥宮[해궁]에서 逆(역)으로 丁(정)까지 세면 祿尊星(록존성) 頭角(두각)이요 다시 순으로 辛(신)까지 오면 靑破殺(청파살)이요 다시 逆(역)으로 癸(계)까지 오면 天福星(천복성)이다 다시 順(순)으로 戊(무)까지 오면 技藝(기예)星(성) 인증서 宮(궁)이다 다시 逆(역)으로 丁(정)까지가면 天驛星(천역성) 巨門(거문)祿地(록지)가 된다
 亥宮(해궁)을 丁(정)으로 하고 逆(역)으로 天奸星(천간성) 다시 順(순)으로 天厄星(천액성) 風波(풍파)가 떨어지고 다시 逆(역)으로 天刃星(천인성) 재주를 파는 여자 術士(술사),

天貴星(천귀성)이 또 떨어지니 그 여너 술객이 아니라 화려한데 자리는 높지 않지만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저명인사 라는 것이리라
 

 

 

論曰(논왈)

 

 

天奸星(천간성)

爲人(위인)이 早達(조달)하고 名聲(명성)이 顯揚(현양)이라 萬人(만인)이 仰視(앙시)하고 百祿(백록)을 兼全(겸전)할 격이라


天厄星(천액성)

困苦(곤고)하고 末分(말분)에 泰平(태평)하며 日月(일월)에 天厄星(천액성)이 들어가면 早失父母(조실부모)하고  不然(불연)이면 日時(일시) 乞人(걸인)을 못 면하리라 옛터 고향을 버리고 일찍이 他鄕(타향)으로가면 이러한 厄(액)을 면하리라


 

天權星(천권성)

爲人(위인)이 俊達(준달)하고 百事(백사)에 多權(다권)하며 初分(초분)에는 成敗(성패) 多端(다단)이로대 末分(말분)에는 大吉(대길)하리라 大人(대인)은 榮貴(영귀)하고 中人(중인)정도의 사주팔자는 장사꾼이요  만일 그렇치 않으면 巫堂(무당)의 재질 격이라

 

 

天破星(천파성)靑破殺(청파살)

平生(평생) 凡事(범사)가 有頭無尾(유두무미)라 마음이 정한 곳이 없으니  많은 실패를 보게되며 고향이 불리하고 재물이 모이면 곧 흐터지 게 될 것이 나니라


天奸星(천간성)

爲人(위인) 才主(재주)가 많고 奇異(기이)한 꾀가 헤아릴 수 없게끔 많으며 성품이 비록 급하나 頃刻(경각)에 풀어지고 貴(귀)함을 쫓아 榮華(영화)를 얻고 活人(활인)救命(구명)격이니라

 

 

天文星(천문성)

容貌(용모)가 端正(단정)하고 文藝(문예)가 特出(특출)하며 萬一(만일)天權(천권) 天刃(천인)을 만나면 文武(문무)를 兼全(겸전)하는 격이나 속 근심을 못 면하리라

 

 

天福星(천복성)


爲人(위인)이 俊秀(준수)하고 財性(재성)이 豊盈(풍영)하며 四海(사해)에 이름이 가득하며 官祿(관록)이 몸을 이롭게 하리로다 만일 重復(중복)하면  의식이 혹 부족하고 혹 그 일이 醫師(의사)나 藥師(약사)사람을 救命(구명)하게 되리라 그러니깐 사회 참여 봉사대원 이런 것이다 ,데모군 의로운 소리 부르 짓는 자들,

天驛星(천역성)

萬一(만일) 官祿(관록)이 아니면 他鄕(타향)살이를 하게 되리라 만일 그렇치 않으면 팔방으로 싸돌아 다니게 되리라
자주 困厄(곤액)을 당한 후에 일신이 편안하고  귀양가는 것 삭탈관직도 혹 못 면할 것이리라

天孤星(천고성)

六親(육친)이 無德(무덕)하고 一身(일신)이 孤單(고단)함 이로다 世業(세업)을 得(득)하기가 어렵고 妻(처)를 극하고 夫君(부군)을 잡아 먹으리라 他鄕(타향)에서 풍류객 또는 바람을 쐬이리라 두로 떠돌아다님이라 바다의 재물을 얻는 漁夫(어부)의 격이니 우두머리가 될 것이다

天刃星(천인성)

性情(성정)이 편벽되이 강하고 담력이 크고 세심한 행동을 하나니라 나는 옳고 남은 그르다 是非(시비)를 좋아하고 訟事(송사) 싸움을 찾아서 일을 만드느니라 身體(신체)가 손상될 운명이니  活人(활인) 救命(구명)에다간 화류게에다간 술장사 術士(술사)에다간 갖은 재주를 피우나 天貴天權(천귀천권)을 만나면 揚名(양명) 貴品(귀품)이다

天藝星(천예성)

본성이 匠人(장인)의 그릇이라 才主(재주)가 出衆(출중)하며 文武(문무)百科(백과)를 모두 통달 하였고나 슬기로운 지헤는 여너 사람이 미칠바가 아니요 만일 天破(천파) 天厄(천액)을 만나면 도리혀 昏迷(혼미)한 구석이 있으리라

天壽星(천수성)

壽命(수명)이 八十(팔십)을 期約(기약)하리라 성품이 온순하며 어질으며 하나를 들으면 천가지를 깨우치는 고나,  갖은 마음이 光明正大(광명정대) 淡白(담백)하고, 일에 있어서는 公平(공평)하나니라 壽福康寧(수복강녕)에 늦게야 태평할 것이라 만일 天破(천파) 天厄(천액)을 만나면 혹간에 短命(단명)을 하는 수가 있으리라 그리고는 下品(하품)이 될 수도 있나니라


 

출처 : 마음이 맑음 주위가 온화해진다
글쓴이 : 푸른하늘 리금오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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