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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사람은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https://youtu.be/MX98o6UTF-A​사람은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물론 동식물도 다 환경의 지배를 받게 그러니까 운명론에 있어서도 사주 팔..

투가리 부젓갈 2022. 7. 19. 01:04

사람은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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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사람은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물론 동식물도 다 환경의 지배를 받게 그러니까 운명론에 있어서도 사주 팔자 한 가지 만 논해갖고는 안 된다 이런 말씀이지

사주 팔자가 50여만개 되는데 그중에 같은 명조가 많아 하루에도 같은 명조가 수없이도 많이 쏟아져 나오게 된다. 

이런 말씀이야 그런데 그것이 다 그 사람들이 일률적으로 같은 삶을 사는가 그렇지 않거든

모든 생명체는 생명체가 아닌 토석(土石)이라도 그래 다 그 환경의 지배를 받게 돼 있다. 

이런 말씀이야 그래서 맹자 어머니께서 맹자를 가르칠 지에 맹모삼천지교(孟母三遷之敎)라 해서

세 번씩이나 이사를 가게 되는 거 아니야 그러고 환경의 지배가 이 사람 운명에 큰 영향을 주는데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상황이 사람 운명한테 영향을 주는 거야 특히 그

가정환경 말하자면 사회 그 계층이 또 어느 정도인가 이런 데서도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런 말씀이지 상류사회 중산층 서민대중 이거 다

환경의 지배를 받아서 같은 명조라도 그 삶이 견양지 차이가 난다. 

이런 말씀이에요. 그러니까 서민 대중 삶하고 상류사회 삶하고

천지 차이다. 이런 말씀이야 똑같은 갑자(甲子)생이래도 그러니까 사주명조라는 것은 서민 대중 하면 서민 대중이 그래도 상류사회 사람들보다 더 많잖아 그러니까 그것을 기준하여서 확률적으로 무슨 운명론을 이렇게 말해주는 것이지 반드시 그렇다는 것은

아니다. 이런 말씀이지 같은 명조는 많은데 직업군에 있어서도 예를 들어서 그래서 같은 명조가 100명이라면 똑같은 직업을 다 갖고 있느냐 그것은 아니거든 지금 세상이 발전이 되다. 

보니까

직업군도 다양해졌다. 이런 말씀이야 그런데 무슨 한 가지 미라 미뤄서 당신은 이런 운명은 교수요 선생이요 무슨 사농공상의 장사꾼이요 무슨 기술자요 이렇게만 논할 것도 아니다. 

이런 말씀이지 그래야 그게

그렇게 알아 맞추려고 하는 것이 그것이 아마 잘못된 생각들이여 물론 알아 맞춤은 유명세를 타고 이래서 좋겠지만은 열애 10사람 같은 명조(命條)가 줄을 서서 온다. 

그래 봐

똑같이 농사꾼이오 하면 나는 아닌데요. 

이러는 사람도 더러 있을 거야 이런 말씀이지 더러가 아니라 많아 80%는 아니라 할 거야 그런데 이런 데 운명은 이렇게 게시판에 보면 직업 알아 맞추기가 있어가지고 계속 그렇게 그걸 가지고

말하자면 평점을 말하자면 높이 주거나 낮게 주거나 이렇게 이 운영들을 한다 이런 말씀이지 그러니까 물론 확률적으로 그렇게 그런 직업이 많이 나올 수가 있다. 

이렇게는 될 수가 있지만 모든 같은 명조가 다 그 직업이라 이렇게

볼 수는 없는 거다. 이런 말씀이지 그리고 벗은 거지는 못 얻어 먹고 입은 거지는 얻어먹는다 하는 말이 있듯이 뭔가 차림새가 좋으면 같은

명조래도 그러니까 상류사회하고 하류 사회 서민 대중하고 그 같은 명조에도 그 삶이 판이하게 달리 돌아간다. 

이런 말씀이지 예 그러니까 인간한테 영향을 주는 거 삶에 영향을 주는 것은

반드시 사주 운명대로 움직여주지 않는다 환경의 지배를 받아서 상류사회 하류 하류사회 그 집 가문이 어떤 가문인가 풍수 적용을 어떻게 받았는가 이런 것이 매우 중요한 거야 특히 풍수역 환경 그리고 그 가문 내력과 그

말하자면 부모들의 삶이 어떤가 그 조상들의 삶이 어떤가 이런 데서도 많은 그렇게 내림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이런 말씀이입니다. 그러니까 사주 하나만 파고들려고 하지 말고 모든 걸 종합적으로 이렇게 판결해서 봐야 된다

 

 

풍수만 좋다. 하면 나쁜 운명들이라도 다 좋게 이렇게 삶을 꾸려 나갈 수도 있다. 

이런 말씀이고 그렇다고 또 풍수만 하나 갖고선 되겠어 같은 동네에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살아 거기 풍수가 말하자면 같은 동네에 사는 사람이 그러면

그 영향을 받아서 다 좋아야 되는데 그렇지도 않거든 그러니까 풍수 하나만 갖고서도 안 된다 이런 말씀이야 그 지역 풍수의 에서는 이러이러한 명리 구조라 야만 그 기운을 뽑아 쓰는 도구가 되어서 말하자면은 그 고장에서 태어나더라도 그 제대로 된 말하잠

운명을 발휘해서 운세를 발휘해서 크게 좋아질 수가 있는데 이러 이러한 잘못된 운명 구조를 타고 났다 사주팔자를 타고 났다면 거기 기운을 못 뽑아 쓰기 때문에 말하자면 좋은 삶이 못 된다. 

이렇게도 된다. 이런 말씀이에요. 

그러니까 모든 것이 종합적으로 다 어느 한 사람이 운명이 움직여 주려면

삼박자 삼박자라고 그러잖아 잘 맞아 떨어지는 걸 그렇게 삼박자가 잘 맞아떨어져야지만 좋게 되는 것이지 뭔가 하나 빈트가 안 맞아서 엇박자를 내게 된다. 

하면은 좋아질 것도 나빠진다. 이런 뜻이지 그러니까

모든 것이 다 이렇게 제반 맞아떨어져야 된다 이런 말씀입니다. 

풍수도 좋아야 되고 사람 타고 나는 사주 팔자도 좋아야 되고 부모도 잘 만나야 되며 환경도 좋아야 되며

자연환경도 좋아야 되며 사회적으로 상류 사회인가 하류 계층인가 서민 대중인가 중산층인가 이 이런 것도 그 삶에 매우 큰 영향을 주게 돼 있다.

이것을 이렇게 한 번 또 생각난 김에 강론을 펼쳐본 것입니다. 

이번에는 여기까지 강론하고 마칠까 합니다. 

강론만 자꾸 길었지 한 말 또 하고 한 말 또 하게 되는 거야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