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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박자

투가리 부젓갈 2023. 4. 30. 18:05

삼박자

 

뭔가 기획 의도된 것이 성공을 보려면은 삼박자가 맞아야 된다 이런 말씀이지 하나 둘 셋 하는 그 삼박자가 맞아야 된다 이런 말씀이야 여기

10여 년 전에 방영을 한 상속자들 그 내용이나 그것을 본다.

할 것 같으면 시나리오 각본도 좋아야 되지만 출연진 캐릭터[아이콘]도 좋아야 되고 그 방송하는 시기 방영하는 시기도 좋아야 된다 이런 말씀이야 그래서

그것을 갖다 삼박자라 하는 거야 천시(天時) 지리(地利) 인화(人和)라 이처럼 사람의 운명도 그렇게 삼박자가 맞아야지만 좋아진다.

이런 말씀이지 말씀이고 성공률이 높으다 이런 뜻입니다.

삼박자라 하는 것은 이제

무언가 생산을 했다. 하면은 그것을 갖다 가서 가공(加工) 요리를 잘해야 된다 가공 요리를 잘한 다음 그것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즐길 수 있는 그런 환경이 조성되어야 된다 그러니까 벗들이 모여들고 관중이 모여들며

이런 식으로 말하자면 혼인식의 웨딩 마치 혼인식에 사람들이 하객들이 많이 모여드는 것과 똑같은 이치다 이런 말씀입니다.

우선 거기 동원되는 구성원 캐릭터들이 좋아야 돼 그래고 그 역할 분담

이런 것이 적절해야 되고 여기 이 상속자들 그 캐릭터들을 본다.

한다 할 것 같으면 윷가락 논리로 분석을 해본다 한다 할 것 같으면 아주 적절한 그런 배역 담당 역할 분담을 비중 있게 그 윷가락 논리로

해놓은 것이다. 이런 뜻입니다. 그러니까 뭔가 삼박자가 맞아야 된다 이런 말씀이여...

그 시기도 적절했지 그때 나 그 때가 그 방영하는 시기가 적절해서 그렇게 이 인기 몰이를 하고 말하자면 그런 것이지 그전의 시기에 방영을 무슨 했다던가

지금 이 시점에서 방영을 했다든가 하면 그렇게 말하자면 방송 율 말하잠 시청률이 높아지겠느냐 이런 말씀이야 아 이 상속자들만 아니야 무슨 영화 드라마 각종 사업의 성공 승패 율(律)이 다 그렇게

삼박자가 맞아야 된다 이런 말씀이여...

사람의 운명도 역시 그래.. 그러니까 아- 그 실기(失期)하지 말아야 된다 일단 기회를 포착했으면은 주저하지 말아야 된다 사람의 삶은 평생에 그렇게 세 번 운이 온다는데

누구든지 두 번은 앞에 두 번은 놓쳤더라도 마지막 한 번 남은 것은 꼭 잡아야 된다 이런 말씀이여 그러도록 노력을 하고 말하자면 주저하지 말고 이판사판 어 죽기 아님 말하자면 뭐 까물치기다 이러한 각오를 갖고 어 덤벼들 듯 해서 만이

결국엔 마지막 남은 패에서 승부를 걸게 돼서 성공하게 된다.

이런 뜻입니다. 그러니까 일단 기회가 왔으면 주저하지 말아야 된다 삼국지의 원본초 모럼 기회가 왔는데도 아들이 아프다 하는 핑계로

그 기회를 놓치고 말으니 밑에 이 간언(諫言)하는 말하잠 세객(說客)들이 모사(謀事)꾼들이 이번에 꼭 나가서 말하든

잠 성공해야 하는 걸 성공 못하게 아이가 발목 잡는다고 거기 붙들려서 못 나가니 결국 그 좋은 기회를 조조한테 뺏기고 말잖아

그러고 조조처럼 썩은 동아줄이라도 잡아서 새 동아줄을 만들 줄 아는 그런 두뇌회전 머리를 굴릴 줄 알아야 된다 이런 말씀이지 후한(後漢)이 망해가는데도 아직까지 그 마지막 임금이라 하는

천자(天子)를 이용할 가치가 있으니까 말하자면 조조는 가서 잡은 거 아니여...

그래서 성공한 거 아니여... 누구든지 다 그래 인생 살이도 그렇다 이런 말씀이지 썩은 동아줄처럼 보이더라도 그것을 내가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저것을 새 동아줄로 만들 수 있다 하는 그런 두뇌 회전이 있다.

아-

하면 가서 붙들고 보는 거다. 이런 말씀이지 그래서 기회를 포착한 걸 잃지 말아야 된다 어부(漁夫)설망형(設網形)이라고 어부가 투망을 짊어지고서 여울목에서 주저주저한다 한다 할 것 같으면

투망 펼치는 것을 주저주저한다 할 것 같은

음고기 한 마리 잡지 못한다 이런 말씀이여 대략 물살 빠른 여울목에 고기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놈들이 많고 활기찬 놈들이 많은데 거기 그렇게 저거 모여들 때를 바르고 주저하면 누가 나 잡아 가라 이런 식으로 고기가

하마 어부가 말하자면 투망을 펼칠 걸 기다리고 있는 걸 보고 낌새를 알아차린다면 거기 그렇게 고기가 모여 들겠어 그러니까 일단은 투망을 걸머졌다 하면은 여울을 본다.

하면 확 투망을 펼치고 보는 거다. 이런 말씀이야 득실을

물론하고 득실(得失)을 막론(莫論)하고 그렇게 해서 많이 뭔가 걸리든가 이런 것이 있는 것이지 그냥 많이 잡겠다고 짊어만 지고 있다.

크게 한번 한 탕 하겠다고 물론 크게 한탕 주의도 있겠지만은 그게 쉽지 않은 거다.

이런 말씀이지 그래 기회를

일단 포착 찬스를 포착한 다음엔 잃지를 말아야 된다 그리고 때가 왔다.

싶으면 그렇게 잃지를 말아야 되고 그러니까 천시(天時) 지리(地利) 인화(人和)라고 그러는 기여  .. 때가 그만큼 중요한 거야 맹자에도 나옵니다.

군사를 동원해서 적을 치는 것은 천시(天時)를 얻은 것이다.

그런데 천시(天時)가 지리(地利)만도 못하다

군사를 동원해서 적을 치는데 이기지 못하는 것은 적이 그만큼 좋은 성(城)적 요새(要塞)를 가졌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요새도 중요하다는 것이지 천시와 아 요새 좋은 지형(地形) 환경도 중요한 것이다.

그렇게 요새(要塞) 좋은 걸 가졌다. 하더라도 버리고 떠나는 것은 무엇인가 바로

사람이 서로 화목하지 못함에 있다는 것이지 불협 화음을 낸다 말하자면 손발이 맞지 않는 서로 간에 주장을 하고 행동을 한다 한다 할 것 같으면 그 팀몫이 활성화되지 못하고 자연 붕괴된다 또 적의 간세(奸細) 첩보 이런 거에 와 가지고 일부러 이간질하고 이런 데 넘어가면 그냥 붕괴되고 마는 거 아니야

그러니까 천시 지리 인화 셋 삼박자를 모두 갖춘다 할 것 같으면 성공률이 높다는 것이지.. 아 -그중에 어떻게든 두 가지라도 제대로 갖춰라 이거 그렇게 되면은 큰 성공은 못하더라도 큰 실패는 하지 않을 거다 실패 아니 하지 않을 건가 이런 뜻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뜻이 된다.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렇게 성공하려면 삼박자를 구성하는 그런 머리를 굴려야 된다 이런 뜻이기도 합니다.

여기 이 상속자들 출연진들을 본다. 할 것 같으면 그

주인공을 비롯해서 쭉 나오는 것을 본다.

할 것 같으면 윷가락 논리가 그 비중 역할 분담 비중에 적절하게 시리 윷가락 논리도 말하자면 배당이 되고 있지 않는가 배열이 되고 있지 않는가

물론 예외는 있어 예외의 변수는 많아 그렇지만 가만히 훑어본다면 그렇더라 이런 말씀이지 그래서 내가 이걸 일부러 이렇게 윷가락 비중을 이렇게 매겨봤습니다.

그 주인공 말하자면 차은상 역할을 하는 박신혜는 상당히 좋잖아 그다음 그

말하잠 정수정이 크리스탈도 상당히 좋아 남성 애들 그 말하자면 주인공들도 좋고 차츰 차츰 주욱 그 말하자면 거기 위키 백과에 있는 말하자면 그 차례대로 순서대로 행해지는

어 주인공 캐릭터들을 죽 본다 할 것 같으면 차례대로 그렇게 말하자 그 역할 분담 비중을 놓고서 그렇게 말하자면 순서를 적어서 어 배우 이름을 올려놨을 거란 말이야 근데 그런데 보니까 그 그대로

그 윷가락 분석 논리가 그렇게 먹여져 있다.

이런 말씀이야 뭔가 이 세상에 그래 성공을 하게 된다면 이렇게 한 번 성공 크게 하게 되면은 그거로 인해 가지고 유명세를 탐으로 인해서 평생을 가잖아 그 사람 뭐 거기 동원된 구성원이나 말하자면 주인공들이 그러니까 그

말하자면 성공한다는 게 얼마나 좋은 것이여 무슨 기획(企劃) 의도된 것 영화나 드라마는 물론 하고 무슨 사업이나 자영업이나 무슨 기업의 흥망성쇠나 사람의 흥망성쇠 역시 또한 그렇다 이런 말씀이지...

일단 기회를 잃게 되면은

자기를 위하여 계속 그 기회라 하는 것이 기다려주지 않는다 이런 말씀이여...

그 기회라 하는 것은 생물과 마찬가지 살아 있는 말하잠   움직이는 그런 사물과 마찬가지다 이거야 그런데 나를 위하여서만 계속 한 곳에 그렇게

너가 해 가지고 가라고 서 있지 않다.

이런 말씀이지

그 다음 다음 타자들이 기다리고 순서를 기다리고 있어서 채어가기 쉽지 내가 그 기회를 앞서 봐놨는데 다시 찾으러 간다.

그거 잡기 쉽지 않다. 이런 말씀이야 그러니까 일단 찬스다 하면 찬스를 놓치지 말아야 된다 그래야지 성공률이 높으다 이런

것을 이렇게 이런 분석을 해 봄으로 인해서 잘 알 수가 있다.

할 것입니다. 예 ..

 

공장에서 무슨 상품을 생산해도 그렇지 않아 뭔 유명세를 타거나 히트를 치기만 하면 고만 급작스럽게 붕 떠오르잖아 그래서

큰 벼락 출세나 벼락 부자가 되다시피 하는 것이여 물건도 그렇고 무슨 이런 것이 다 상품 아니여 이런 드라마나 영화나 뭐 어떤 기획된 것 의도해서 만들어 내놓는 것이 무슨 회사의 상품이라든가 이런 것이 다 그렇게 시리 말하자면 히트를 치게 되면

큰 인기를 얻게 되면 고만 누구든지 다 고만 그 벼락출세의 벼락 부자가 되다시피 하게 된다.

그것이 그러고 그 한 건으로 인해서 평생의 운을 좌우할 수도 있다.

이런 것을 어- 우리 인생 삶을 살면서 많은 경험으로 어- 알 수가 있다.

이런 말씀입니다. 예

그러니까 누구든지 기회를 포착하면 잃지 말아야 되고 또 의도된 대로 어 잘 풀리도록 그

각본

말하자면 시나리오 이런 것을 잘 구성해야 된다 그래야지만 성공률이 또한 높으고 삼박자가 잘 구성되도록 시기와 그 환경과

캐릭터 그 상품 말하자면 목적된 그 상품의 캐릭터 그 씀씀이가 사람들한테 크게 호감 갖고 환영받는 것 그런 것으로 되어야 된다 이런 뜻입니다.

그래야만이

크게 성공해서 세상에 양명사해하고 빛을 번쩍번쩍 내게 된다.

사람도 똑같아 운명이 왔는데 운이 왔는데 아무리 명리 구성이 잘 되어서 물론 다 그런 것도 잘 되고 못 되는 것도 운에 있다.

하지만

운세가 왔는데도 그렇게 살아있는 생물이 운세인데 주저주저 한다 할 것 같으면 결국은 성공률이 낮게 된다.

이런 말씀입니다. 그러니까 마지막 패 인생은 세 번 운이 온다 하는데 마지막 패 두 번 앞에 언제쯤 내가 무엇을 했으면 크게 성공했을 것을... 하는 그런

그것이 앞에 두 번 지나갔다 하면 마지막 패래도 잡아볼 생각을 해야 된다 앞서도 강론했지만

아-예

이것을 거듭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예 이번에는 이렇게 상속자들을 출연진들 캐릭터들 윷가락 분석 논리를 갖고서 인생 삶을 어떻게 해서 대처해서만이 우리 인생을 잘 살 잘 살고 가게 될 것인가를

여러분들에게 이렇게 한번 강론을 펼쳐봤습니다.

여기까지 강론하고 또 다음에 강론 드릴가 합니다.